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 농식품업체 4곳, GS홈쇼핑 온라인몰 입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 고흥지역 농식품업체 4곳이 국내 홈쇼핑계 선두주자인 GS홈쇼핑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남 고흥지역 농식품업체 4곳이 국내 홈쇼핑계 선두주자인 GS홈쇼핑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경필 기자]전남 고흥지역 농식품업체 4곳이 국내 홈쇼핑계 선두주자인 GS홈쇼핑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흥군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와 공동으로 개최한 ‘찾아가는 품평·상담회’에서 ㈜레드팜 등 4곳의 농식품업체를 GS그룹 대형유통망에 입점 시켰다고 5일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2일간 고흥군 소재 농식품업체 22곳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품평·상담회’를 열어 최종 심사 끝에 4개 업체가 ‘GS SHOP’ 등 GS그룹의 유통망에 입점했다.

GS SHOP은 GS홈쇼핑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로 종합쇼핑몰 중 매출 1위에 해당하는 대형 쇼핑몰로, 일반 오픈마켓과는 달리 까다로운 입점 조건을 충족해야 입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흥군은 이번 품평·상담회에서 총 22개 업체 중 11개 업체가 1차 심사를 통과해 GS그룹 본사 MD들에게 2차 심사를 받았고 최종 심사 결과, ‘㈜레드팜의 석류가공품’, ‘엔자임팜 영농조합법인의 곡물당’, ‘영어조합법인 우림F&B의 명주 다시마’, ‘고흥참다래영농조합법인의 참다래 생과’가 입점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들 업체는 입점과 동시에 우수한 품질과 독특한 상품성을 소비자에게 어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SSG) 프리미엄 푸드마켓에 이어 이번 GS그룹 유통망에 입점하게 된 엔자임팜 영농조합법인의 김주호 대표는 “이번 GS그룹 유통망 입점으로 원료 선별부터 생산·유통까지 대기업에서 요구하는 품질관리 수준을 유지해 나갈 수 있는 자신이 생겼다”며 “앞으로 타 대형 유통망에 입점에 밑거름이 될 중요한 경험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이번 입점업체의 성공요인과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품평회 참가 업체 중 입점이 보류된 업체들을 대상으로 그 원인을 분석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해 나가는 등 고흥군 식품가공업체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