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절기 대비 면역력 키우는 식음료 관심 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이은 폭염에 면역관리 비상
환절기 대비 면역력 키우는 식음료 관심 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최근 한 달 가까이 폭염이 지속되면서 면역력 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냉방기 가동으로 실내 외 온도 차가 큰데다 더위로 인한 체력 저하, 불규칙적인 수면 패턴 등으로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면역력 저하는 일교차가 클수록 더욱 심해질 수 있는 만큼 본격적인 환절기를 앞두고 면역증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식음료 업계에서도 체내 수분을 보충해주는 음료, 유산균 함유 식품 등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제품에 소비자들의 손길이 쏠리고 있다.
물은 면역 세포 활성화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므로 목이 마르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먹는샘물 ‘석수’는 한 손에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패키지의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페트 경량화를 통해 용기 무게를 줄였으며 500mL 제품 외에도 350mL의 소용량 제품이 준비돼 가볍게 들고 다니며 틈틈이 섭취하기에 좋다. ‘석수’는 세계 3대 광천수 지역인 충북 청주시 소백산맥 지하 200m의 천연 암반수를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돼 있으며 풍부한 용존 산소량을 자랑한다.

우엉은 사포닌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운동을 활성화하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우엉을 원료로 한 차 음료는 구수한 맛으로 질리지 않고, 물처럼 편하게 마시면서 수분까지 보충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은 최근 ‘여자를 한번 더 생각한 연근우엉차’를 출시했다. 인공 첨가물이나 농축액이 아닌 원물을 우려낸 차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우엉의 찬 성질을 보완하기 위해 따뜻한 성질의 연근을 함께 우렸다.

코코넛 음료도 코코넛에 들어있는 ‘라우르산’이 면역력을 키우고 바이러스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코코넛의 과육과 과즙을 통째로 넣은 ‘리얼 코코넛밀크’를 선보이고 있다. 진한 코코넛 밀크에 코코넛 워터 과즙을 발효해 만든 나타드 코코 알갱이를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와 함께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장 건강과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유산균 제품도 최근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돼 주목을 받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최근 냉동 전용 요거트인 ‘그릭 프로즌’을 출시해 면역력 증진에 좋은 음식인 그릭 요거트를 시원하면서도 부드럽게 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얼려도 살아있는 그릭 요거트의 시그니처 '부드럽고 진한 풍미' 그대로 프랑스 다논만의 유산균 DN543043이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까지 똑똑하게 챙겨준다.

롯데제과는 업계 최초로 김치 유산균을 균주로 한 웰빙 초콜릿 '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과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 등 2종을 선보였다.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인 서모필러스와 플랜타럼을 제품당 최대 20억 마리까지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냉장 보관이 필요 없고 상온에서도 장시간 유산균이 살아 있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