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길음2동 아동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발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동청소년 시각으로 다양한 의견 교환, 자치의식 길러 마을 발전 계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길음2동은 만 11세에서 만 17세 아동·청소년 13명을 모집, 아동·청소년 주민자치회를 구성했다.

아동·청소년도 성인처럼 참여, 문화 및 여가, 복지활동 등 욕구가 있음에도 불구 그동안 시간부족, 학업 등을 이유로 자신들의 의견을 표현할 기회가 없었다.
이에 길음2동은 아동·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를 구성, 아동·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마을 일상의 문제나 개선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자치의식을 기르는 등 마을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장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김남규 길음2동 동장은 “아동·청소년 주민자치위원이 된 것을 축하, 앞으로 우리 마을을 위해 좋은 생각을 공유하며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모아 제시해준다면 우리 마을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열심히 우리 마을을 위해 활동해주길 바란다”며 격려 인사를 전했다.
청소년들 국수 만들기

청소년들 국수 만들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날 위촉식에서 아동·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의 임원진을 선출하고 향후 활동내용에 대해 논의, 마을을 알기 위한 첫 활동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제안했다.

지난 5일 아동·청소년주민자치위원들이 모여 위촉식 때 제안된 첫 활동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국수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동대문 성북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아동청소년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자 17명이 모여 어르신들을 위해 국수를 직접 만들고 포장까지 해 2개 조로 나눠 지역 경로당에 방문, 국수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됐다.

이번 활동을 지원한 영효선 길음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아동,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마을에 대해 알아가고, 애정과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길음2동 아동·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는 자원봉사활동 뿐 아니라 주민참여예산사업, 마을의제 발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마을민주주의 실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