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믿고 먹을 수 있는 농축산물 생산에 주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자

유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물 품목별 집중육성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농·축산물 품목별 6차 산업화가 가능한 7개 품목을 집중 육성한다.
7개 품목은 유자, 한우, 흑염소, 비파, 고추, 방울 토마토, 만감류(감귤, 부지화)다.

군은 바이오 기능수, 유용미생물(EM), 자닮 오일(유황, 목초액, 키토산) 등을 활용해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 실천으로 고품질 농·축산물을 생산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축산물을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추진해 농가소득을 증대할 계획이다.
완도군은 품목별 육성계획에 따라 유자는 고금 청학마을을 중심으로 집중 육성하고, 소규모 가공시설을 지원해 완도농협에 위탁생산하여 유자가공품과 유자과즙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한우는 고유 브랜드를 개발하여 강진완도축협에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물 판매장을 개설해 판매하는 등 소비를 확대할 예정이다.
흑염소

흑염소

원본보기 아이콘
한우

한우

원본보기 아이콘

흑염소는 저비용 투자로 안정적인 고소득이 기대되는 만큼 귀농인 정착품목으로 육성하고 14억원의 사업비로 약산흑염소 명품화 사업을 추진 중에 있어 6차 산업화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는 품목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파, 고추 등은 연작피해를 방지하고 생산량·유통기한 등이 향상되도록 완도자연그대로 농법으로 재배하여 유통망을 다각화해 실질적인 고소득창출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황창령 농업축산과 농업정책담당은 “농약이나 항생제가 없는 무공해 농·축산물 생산법인 완도자연그대로 농법을 통해 자연친화적 농법으로 전환하고, 지역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반을 탄탄히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완도군은 민선6기 들어 건강의 섬 완도의 브랜드 가치를 확고히 하고 친환경 농·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완도자연그대로’농법 실천을 군정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청정자연을 바탕으로 해풍이 작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분석과 질 좋은 농축산물 생산기반을 구축하는 등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실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