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송금 서비스 '루피아貨' 확대 시행

최종수정 2016.07.25 10:04 기사입력 2016.07.25 10:0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국내 거주 인도네시아 근로자의 편리한 해외송금과 현지 진출한 국내기업의 해외사업 지원을 위해 실시간 환율 적용과 당일 송금이 가능한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서비스-인도네시아 루피아(IDR)'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서비스는 신한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당일 해외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로 지난 1월 인도 루피(INR), 4월 필리핀 페소(PHP)에 이어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를 추가하면서 주요 아시아국가 통화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지 실시간 시장 환율을 활용하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기존 달러 송금이나 외국계 중계은행을 경유하는 데 비해 유리한 환율을 적용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당일 송금이 가능해 송금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환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아울러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이 중계은행 역할을 수행해 송금 건에 대한 실시간 사후관리가 가능, 고객의 외환거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도네시아 루피아 송금서비스 시행으로 인도네시아와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유리한 환율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과 거래가 많은 아시아 국가들로 현지통화 송금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