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라남도체육회, 4명 멘토 고문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통합에 따른 '화학적 결합' 중점…역대 처음으로 시행"
이완식·조영기·임채수·서정복 고문 “도움 되겠다”다짐
"원활한 업무수행 ·전남체육 진흥제고 기대 시스템 평가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체육회(회장 이낙연 도지사)가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통합에 따른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역대 처음으로 고문을 위촉한다.
그동안 전라남도체육회 규약에는 고문제도를 둘 수 있었지만, 위촉까지는 이르지 않았었다.

이번 고문 위촉은 (통합)체육회 출범에 따른 화학적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원활한 업무 수행 및 전남체육 진흥을 제고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한 시스템으로 분석되고 있다.

전라남도체육회는 향후 이사회 개최를 통한 고문 위촉 동의를 받은 후 위촉장을 수여하는 등 직위에 맞는 예우를 해줄 방침을 세워놓고 있다.

전라남도체육회가 위촉할 고문은 총 4명으로, 이완식 前 전라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조영기 前 전남태권도협회 회장, 임채수 전남사격연맹 회장, 서정복 前 전남축구협회장이다.

이들의 이력을 보면, 그야말로 체육계에서만큼은 화려함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즉 대외적으로 전남체육 진흥에 엄청난 기여를 해줬던, 따라서 향후에도 전남체육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인사들로 평가받고 있다.

우선 이완식 고문은 전남체육회 부회장(1989 ~ 2004년)과 전남농구협회 회장(1985 ~ 1993년)을 역임했다. 여기에 전남도의회 의장 경력까지 더해져 전남체육 발전에 필요한 지역 정치계 및 체육계에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조영기 고문 역시 영광체육관 관장으로 前 전남도의회 의원, 대한태권도협회 상임부회장, 그리고 전남태권도협회 회장(2003 ~ 20 14년)을 지냈다.

서정복 고문 또한 前 광양시의회 의장, 전남 드래곤즈 프로축구단 단장·부사장, 전남체육회 사무처장(2008. 1 ~ 2012. 1), 전남축구협회 회장(2000 ~ 2016. 6)을 거쳐왔다.

임채수 고문도 전남체육회 이사·부회장(2005 ~ 2016. 2), 대한사격연맹 부회장, 현재는 전남사격연맹 회장(2010 ~ )으로 재임 중이다.

이와같이 전남 체육계의 거물들로 평가받는 이들의 고문 위촉으로 지역 체육계에서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조속한‘화학적 결합’을 유도, 전남체육 진흥이 기대된다는 자체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지난 5월 전라남도체육회 집행부 임원 선임 및 조직 통합 방침 가운데 최우선적 요소였던 화학적 결합을 강조했는데, 이 화학적 결합이라 함은 ‘변함이 없는 1+1의 물리적 결합이 아닌, 양 단체 조직이 환골탈태하며 융합하여 효율성을 높여나가는 것’이라고 제시했었다.

이에따라 이들 도체육회 고문들은 향후 이러한 화학적 결합에 중점을 두고 체육회 업무 전반에 걸쳐 폭넓은 자문을 해줄 전망이다.

김상민 전라남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전남도체육회의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 선진 체육행정의 구현을 위한 지원 시스템이 절실히 요구됐다”며“이번 고문제도 시행이 도체육회가 더욱 내실있게 업무를 추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멘토(mentor) 역할을 충실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