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은희 서초구청장,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토크콘서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일 오전 10시30분 서초구청 앞 카페에서 토크콘서트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18일 오전 10시30분 서초구청 앞 카페에서 '꿈꾸는 청춘! 1달간의 구정체험 서초구청장과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열린 토크콘서트에서는 7월 한 달간 서초구청과 동주민센터 등에서 구정체험을 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52명의 한 자리에 모여 조은희 서초구청장과 대화를 나눴다.
웃음강연을 시작으로 격의 없고 자유로운 토크쇼의 형태로 진행돼 서먹했던 분위기가 금세 웃음으로 가득찼다.

학생들은 서초구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사회 초년생때 좋은 인간관계는 어떤 것인지, 사회생활을 하며 힘들었던 점 등 자유로운 질문을 던졌다.
토크 콘서트

토크 콘서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솔한 답변을 전해 학생들의 공감을 샀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앞으로 미래를 열어 나갈 청년들을 격려, “어려운 취업난에 대해 작은 직장이라도 기회를 잡고 어디서든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면 더 큰 기회가 온다고 생각한다며 도전정신을 가지고 극복하려고 하는 사람이 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서초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7월 4일부터 7월 29일까지 한달간 운영된다. 3.35:1의 경쟁률을 뚫고 추첨을 통해 뽑힌 52명의 대학생들은 9시부터 3시까지 하루 5시간동안 서초구 일선현장에서 민원 안내, 행정업무 보조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