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당정 "추경 규모, 10조 이상…구조조정·일자리 중심"(상보)

최종수정 2016.07.15 11:01 기사입력 2016.07.15 09:43

댓글쓰기

당정 "추경 규모, 10조 이상…구조조정·일자리 중심"(상보)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정부와 새누리당은 15일 기업 구조조정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춰 10조원 이상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편성하기로 했다.

김광림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추경 편성 관련 당정협의를 마친 뒤 "전체 추경 규모는 10조원이 조금 넘는 규모로 편성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당은 추경 편성과 관련해 정부 측에 ▲청년 일자리·창업 지원 ▲중소 조선사 대상 중국 불법 어로 감시선·군함 등 관공선의 조기발주 ▲중소 조선업 R&D 예산 확보 ▲SOC 예산 제외 등을 요청했다.

정부는 구조조정과 일자리 창출을 중심의 추경안을 마련하겠다며, 조속한 국회 처리를 당부했다.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모두발언에서 "추경은 타이밍이 중요하다. 늦으면 늦을수록 본 예산과 차별점도 없기 때문에 빨리 (집행)해야 한다"며 "7월 중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국회에 추경안을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 부총리는 "조선업종 지원이 필요하고, 관련 지역 경제활성화 등을 통해 전반적으로 민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