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일호 "추경 최대한 빨리 집행해야"

최종수정 2016.07.15 09:45 기사입력 2016.07.15 09:45

댓글쓰기

유일호 "추경 최대한 빨리 집행해야"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 "늦으면 늦을수록 본예산과 차별점도 없기 때문에 빨리 (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정 협의회에서 "추경은 정말 타이밍이 중요하다"면서 "7월 중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국회에 (추경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경제 동향과 관련해 "우리 경제가 구조조정 문제, 브렉시트와 같은 대내외 여건 불확실성 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올들어 제조업 중심으로 고용요건도 악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선업 관련 구조조정이 자구노력에 의해 추진되다 보니 그 지역 중심으로 실업률이 높아지는 문제가 대두하고 있다"면서 "일자리가 삶의 터전이고 국민 생계와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더이상 일자리가 없어지는 것을 방치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유 부총리는 "키워드는 구조조정과 일자리 창출을 중심으로 한 추경"이라면서 "조선업종 지원이 필요하고, 관련 지역 경제활성화 등을 통해 전반적으로 민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