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넥서스 브랜드 스마트워치 2종 출시 준비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둥근 화면에 디자인으로 2종 출시 전망…모토 360·페블 타임 라운드 유사
LTE·GPS·심장박동 측정 기능 탑재한 모델 등
음성 인식 툴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 예상


"구글, 넥서스 브랜드 스마트워치 2종 출시 준비 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이 넥서스 브랜드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2종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6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 폴리스 등에 따르면 구글이 넥서스 브랜드를 단 안드로이드 웨어용 스마트워치를 준비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몇몇 관계자들로부터 구글이 내부적으로 안드로이드 웨어용 기기 프로토타입을 제작중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두 스마트워치의 코드명은 '에인절피시'와 '소드피시'다. 코드명 에인절피시(Angelfish)는 스포티한 디자인에 LTE와 GPS, 심장박동 측정 기능을 탑재했다. 두번째 스마트워치 소드피시(Swordfish, 황새치)는 LTE나 GPS는 지원하지 않는 작은 모델이다.

한편 구글은 조만간 선보일 넥서스폰에도 세일피시, 말린이라는 코드명을 붙였는데, 스마트워치의 코드명도 어류 이름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모토360

모토360

원본보기 아이콘


두 스마트워치 화면은 모두 둥글게 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인절피시는 모토360과 닮았고 부드러운 디자인과 측면에 두 개의 크라운(버튼)이 있다. 이 모델은 GPS와 LTE 기능을 지원하며 심장박동 수치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드피시는 크기나 전반적인 느낌이 페블 타임 라운드와 닮았다. 기기 측면에 한개의 버튼이 장착되며 심장박동 측정 기능을 제공할 지는 미정이다. 소드피시는 실버, 로즈골드, 티타늄 컬러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은 두 모델에 모두 AI 기반 음성 인식 툴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스마트워치 화면(워치 페이스)를 새로운 스타일로 개선해 알림과 정보, 미디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안드로이드웨어 2.0 버전에서 구글은 새로운 앱 워치페이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구글이 향후 스마트워치 출시 계획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가능성도 있다"며 "구글이 넥서스폰 세일피시나 말린을 출시한 이후 새 스마트워치 2종을 내놓을 가능성이 있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