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마을 세무사 무료 상담’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국세와 지방세에 대한 법률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세무 전문가의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 세무사 무료 상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마을 세무사 무료 상담은 세금관련 고충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광주지방세무사회 등이 협약을 맺고 민·관 정보 공유를 통해 서비스를 지원하는 제도로 현재 남구 관내에는 8명의 마을 세무사가 활동 중이다.

이들은 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지방세는 물론 국세까지 포함한 세무 상담과 지방세 관련 불복 청구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마을 세무사의 상담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마을 세무사 연락처를 확인하거나 남구청 및 동주민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해당 동 마을세무사 명단을 확인해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1차 상담으로 민원 해소가 부족할 경우에는 마을 세무사의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2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마을 세무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세무과(062-607-3111)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이 마을 세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이 마을 세무사 상담을 통해 높은 만족감을 얻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