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유아 수족구병 사상 최대…한달새 158%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족구병에 감염된 환아의 입 - 출처 : Wikipedia

수족구병에 감염된 환아의 입 - 출처 : Wikipedia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영유아에서 많이 발생하는 수족구병 의심환자가 방역당국 감시체계 가동 이후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16일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제24주(6월5~11일) 외래환자 1000명당 수족구병 의심환자(병원체 감염이 확인되거나 증상이 의심되는 환자)가 35.9명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수족구병 표본감시를 도입한 2009년 이후 최대 수준이다. 한달 전 21주(13.9명)와 비교하면 158%나 증가했다.

수족구병은 △22주 21.5명 △23주 30.6명으로 갈수록 맹위를 떨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수족구병이 이달부터 지속 증가해 8월까지 유행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수족구병은 엔테로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질병을 말한다. 혀·잇몸·뺨의 안쪽 점막·손·발 등에 물집성 발진이 생기며 엉덩이에 비수포성 발진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호흡기 분비물, 대변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감염되며 전염력이 강한 질병이다. 증상이 나타나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 한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낫지만, 신경계 합병증·신경원성 폐부종·폐출혈 등 합병증이 생기면 위험할 수도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지난달 말 지자체, 어린이집, 유치원 등 관련기관에 '2016년 수족구병 관리지침'을 배포하고, 예방수칙 교육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