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주 사이에 수족구병 74% 증가…걸리면 적절한 수분 섭취 중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족구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제공.

수족구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원유 인턴기자] 영유아 중심으로 전염되는 수족구병 환자가 최근 급증한 것으로 밝혀졌다.

28일 질병관리본부의 '표본감시 주간소식지'에 따르면 외래환자 1000명당 수족구병 환자 수는 최근 2주 사이에 74.0% 늘어났다.
환자의 수는 0~6세에 가장 많았다. 수족구병은 엔테로바이러스에 의해 영유아가 가장 많이 걸리는 질환으로, 혀, 잇몸, 뺨의 안쪽 점막과 손, 발등에 수포성 발진이 생기며 엉덩이에 비수포성 발진이 일어나기도 한다.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3~7일로, 발열, 식욕감소, 무력감 등 전신이상 증상과 설사, 구토 등의 위장증상도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족구병에 걸렸다면 우선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등에서의 집단 발병을 막기 위해 자가에 격리될 것이 권장된다.
수족구병은 근본적인 치료법이 없어서 증상을 줄이는 치료만 가능하다. 입안의 궤양 때문에 통증이 생기는 까닭에 먹는 양이 급격히 줄어들어 탈수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적절히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또 뜨거운 것보다는 차가운 물이나 음료수가 좋고 맵거나 신 음식은 입안을 자극해 통증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만약 탈수가 심해져 혀와 입술이 바짝 마르고, 울어도 눈물이 나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수액을 공급받아야 한다.



김원유 인턴기자 rladnjsdb@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