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 서비스는 고객이 보험계약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최대 1000자 까지 전송할 수 있어 정확하고 빠른 안내가 가능하다.
신한생명은 알림톡 서비스 실시에 따른 고객 거부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송관련 사전안내 및 보험계약 안내사항 종류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아울러 핀테크 시대에 맞춰 스마트창구 개편, 생체인증 도입 등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알림톡 서비스 제공으로 보험계약의 유지·관리를 위한 편의성 및 시안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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