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이마트가 감자칩, 초콜릿에 이어 '노브랜드' 콜라를 출시했다.
6일 이마트는 유명 브랜드 캔콜라보다 가격이 최대 49% 저렴한 '노브랜드 콜라'를 내놨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노브랜드 콜라는 일반 캔 콜라(250㎖)보다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것이 특징으로, 355㎖ 6캔에 2580원이다. 해외 직소싱을 통해 상품원가를 낮출 수 있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마트는 세계적인 음료 전문 제조사인 미국 코트사를 통해 대량생산해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과 품질 면에서는 높은 신뢰도를 갖춘 노브랜드 콜라를 내놓을 수 있었다.
이번 노브랜드 콜라는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추기 위해 수차례의 블라인트 테스트를 실시하며 개발됐다. 지난 4월 말부터 진행한 시험 판매 결과, 판매 시작 첫 주에만 약 8만캔이 판매됐고, 4주만에 준비물량 24만캔이 동이 나는 등 소비자로부터 기대 이상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마트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노브랜드 콜라 50만캔을 추가 생산해 본격적인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달 말에는 콜라에 이어 사이다와 포도·오렌지·파인애플 등 과일향 탄산음료 3종을 추가로 론칭해 '노브랜드 탄산음료' 라인을 완성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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