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K-water 상수도 운영관리 협업 3년 성과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K-water 상수도 운영관리 협업 3년 성과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운영 초기 유수율 57.6% → 73.0%로 향상"
"민원 One-Stop 서비스 체계 구축 통해 서비스 개선 노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이 K-water에 상수도 운영관리를 위탁한지 만3년이 지나면서, 유수율 제고와 고객만족도 향상 등에서 드러난 성과가 주목받고 있다.
우선 수돗물 공급과정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표인 고객만족도가 향상됐다.

운영 초기 57.6%에 불과하던 유수율이 올해 5월 말에는 15.4% 향상된 73.0%를 기록했다.

K-water가 상수도 수탁사업 아직 초기임을 감안할 때 이러한 상승폭이 나온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성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흥군과 K-water는 지난 3년간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역할 분담을 실시해왔다.

장흥군은 신규급수시설(관로 및 수용가) 공사를 비롯한 정책, 감독기능을 중점 추진하고, K-water는 유수율제고 및 통합시스템 구축 등 운영관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것.

지역민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군과 장흥수도관리단은 지난 3년간 블록시스템을 구축하여 상수도 관망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개선해왔다.

특히, 시설을 현대화하여 원격감시체계를 구축하는 등 과학적이고 선진화된 물 관리기법을 적용해 수돗물 공급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했다.

또한, 고품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취수원부터 수도꼭지까지 250여개 항목의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통해 수돗물의 수질과 수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왔다.

요금 납부방법 다양화 등 ‘민원 One-Stop 서비스 체계` 구축을 통한 서비스 개선노력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노후화된 상수도관 교체로 누수를 막아 생산원가를 절감하고 이에 따른 경제적 손실을 낮추는 데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정상인 K-water 장흥수도관리단장은 “이 모든 사업성과는 국민 물복지 실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K-water와 장흥군 공무원들의 창의적이고 성실한 업무추진과 상생협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군과 협력을 통해 지역민과 약속한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공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