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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부산모터쇼]박동훈 르노삼성 사장 "QM6, 월 5000대 팔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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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은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프리미엄 SUV 'QM6'를 공개했다.

르노삼성은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프리미엄 SUV 'QM6'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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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2일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월 5000대의 판매 목표를 제시했다.

박 사장은 "차량의 크기만이 선택 기준이었던 지금까지의 국내 SUV 시장에서 QM6는 소비자의 감성 만족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며 "강한 존재감과 자부심을 주는 외관 디자인, 프리미엄 SUV를 완성하는 최고급 감성 품질, 온 가족이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실내 공간이 QM6가 추구하는 SUV의 새로운 기준"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QM6를 부산에서 생산해 9월말 출시할 예정이다. 박 사장은 "QM6의 월 판매 목표는 5000대"라며 "올해 르노삼성 내수 10만대 판매 달성에 기여하는 전략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QM6는 '힘있고, 역동적이며, 강인한’SUV다운 스타일링 코드가 조화를 이뤘으며 첫 인상부터 SM6에서 이어지는 르노삼성만의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그대로 드러난다. C자형 DRL로 대표되는 강력한 전후면 라이팅 시그니쳐 역시 SUV 디자인에 완벽히 계승됐다. 전면에서 후면까지 곳곳에 치장된 크롬 장식들은 모든 시각에서 QM6의 강렬한 인상을 돋보이게 한다.

QM6의 실내는 8.7인치 S링크 디스플레이와 엠비언트 라이트 등 최고급 감성품질로 국산 프리미엄 SUV의 기준을 완성했다. 강인한 SUV와 고급 패밀리 세단의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는 탑승자들로 하여금 세심한 배려와 안락한 느낌을 받게 한다. 또한 동급 모델 중 가장 여유로운 뒷좌석 무릎 공간은 실용적인 SUV의 면모도 엿보인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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