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린자켓, 위스키 시장 침체 속 출시 한 달만에 10만명 판매 돌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 진입 ‘청신호’
그린자켓, 위스키 시장 침체 속 출시 한 달만에 10만명 판매 돌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지난 4월에 선보인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 ‘그린자켓’ 12년산과 17년산이 출시 한 달만에 약 10만병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한 달여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돼 추가 공급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출시 한 달여 만에 초도 물량 3개월분이 동난데다 빠른 물량을 공급을 원하는 주류 업자들의 성화가 빗발치고 있다. 이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항공 운송을 통해 신속하게 추가 공급을 받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그린자켓의 인기 요인으로 국내 유일의 숙성 연산이 있는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로 개발되어 무연산 제품 대비 정통성과 가격 경쟁력을 두루 갖춘 점을 꼽았다.

또한 제품 출시 전 원액 선정 과정에서 주류업계 관계자와 고객 1700여명을 대상으로 맛, 향, 원액 빛깔 등을 평가 후 이를 토대로 제품을 개발해 한국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 점도 주효했다.

그린자켓은 ‘글렌피딕’, ‘발베니’ 등 싱글몰트 위스키로 유명한 윌리엄그랜트앤선즈 130여 년 역사상 아시아 최초로 현지 법인 주도로 개발된 첫 로컬 위스키다.
‘윈저’, ‘임페리얼’, ‘발렌타인’, ‘골든블루’ 등에서 34년간 한국 위스키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평가 받는 김일주 대표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에 글로벌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린자켓은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6대 마스터 블렌더 브라이언 킨스만이 각별히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블렌딩해 최고의 부드러운 맛과 진정한 위스키 향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 고급스러운 에메랄드 그린 색을 사용했고, 병 중앙 다이아몬드 모양의 홈이 최상의 그립갑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제품명인 그린자켓은 세계적인 골프대회에서 우승자에게 입혀주는 녹색 자켓에서 유래해 최고 위치에 오른 것을 상징한다. 최고에 오른 사람들이 승리와 성공의 순간을 기념하기에 제일 잘 어울리는 위스키임을 의미하며, 나아가 한국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가 담겨져 있다.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는 “그린자켓은 저도 위스키에 명확하게 숙성 연수를 표기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 이다“라며 “다양한 마케팅과 공격적인 영업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