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지난 4월에 선보인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 ‘그린자켓’ 12년산과 17년산이 출시 한 달만에 약 10만병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한 달여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돼 추가 공급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출시 한 달여 만에 초도 물량 3개월분이 동난데다 빠른 물량을 공급을 원하는 주류 업자들의 성화가 빗발치고 있다. 이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항공 운송을 통해 신속하게 추가 공급을 받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한 제품 출시 전 원액 선정 과정에서 주류업계 관계자와 고객 1700여명을 대상으로 맛, 향, 원액 빛깔 등을 평가 후 이를 토대로 제품을 개발해 한국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 점도 주효했다.
그린자켓은 ‘글렌피딕’, ‘발베니’ 등 싱글몰트 위스키로 유명한 윌리엄그랜트앤선즈 130여 년 역사상 아시아 최초로 현지 법인 주도로 개발된 첫 로컬 위스키다.
그린자켓은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6대 마스터 블렌더 브라이언 킨스만이 각별히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블렌딩해 최고의 부드러운 맛과 진정한 위스키 향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 고급스러운 에메랄드 그린 색을 사용했고, 병 중앙 다이아몬드 모양의 홈이 최상의 그립갑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제품명인 그린자켓은 세계적인 골프대회에서 우승자에게 입혀주는 녹색 자켓에서 유래해 최고 위치에 오른 것을 상징한다. 최고에 오른 사람들이 승리와 성공의 순간을 기념하기에 제일 잘 어울리는 위스키임을 의미하며, 나아가 한국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가 담겨져 있다.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는 “그린자켓은 저도 위스키에 명확하게 숙성 연수를 표기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 이다“라며 “다양한 마케팅과 공격적인 영업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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