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외로 떠난 구자열 LS 회장…지구 반바퀴 돌며 성장해법 모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자열 LS그룹 회장(가운데)이 26일 독일 하노버 메세에 참관, 지멘스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가운데)이 26일 독일 하노버 메세에 참관, 지멘스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구자열 LS 그룹 회장이 일본, 독일, 이란 등 3개국을 돌며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기술 선진기업 경영진을 만나 사업협력 확대를 논의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경험하기 위해서다. 도시간 직선거리만 합해도 2만1000km 이상으로 실제 비행거리는 지구 한 바퀴(약 4만km)의 절반을 넘는다.

27일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달 초 일본을 방문해 LS-Nikko동제련의 공동 출자사인 JX 니폰 마이닝&메탈의 오오이 사장 등과 만났다. 양사간의 오랜 협력적 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향후 동광석 등 원료구매 방식의 시너지 창출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미쓰비시 자동차, 후루카와 전기 본사와 히타치 금속 등을 차례로 방문한 구 회장은 자동차용 전장부품, 전선 등 LS의 주요 사업 분야에서 협력 범위를 더욱 넓혀가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향후 초전도케이블, 태양광 발전 등 일본의 미래 선도기술과 신재생에너지 분야 시장 진출 가능성도 타진했다.

일본에 이어 구 회장은 지난 25일 독일을 방문, 하노버 메세(산업박람회)를 참관했다. 지멘스, 슈나이더, 미쓰비시 등의 전시관을 찾았다. 구 회장은 지멘스의 송변, 배전을 총괄하는 랄프 크리스찬(Mr. Ralf Christian) 에너지 매니지먼트 CEO를 만나 통합전력관리와 통합자동화 제품, 기술에 대해 논의했다.

하노버 메세는 산업 분야 세계 최대 규모 전시회다. LS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LS산전은 전류/전압형 HVDC(초고압직류송전) 기술과 Industry 4.0에 적용되는 자동화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해외 산업 현장을 둘러본 구 회장은 해외 주재원과 현지 임직원도 챙겼다. 2008년 인수한 북미 최대 전선회사 수페리어 에식스(SPSX, Superior Essex Inc.)의 독일 법인인 브람쉐 공장(하노버로부터 서쪽으로 약 2시간 거리) 을 방문해 주재원 및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유럽 경기 회복과 독일의 산업 성장에 대비해 전선 분야 종주국인 유럽에서 LS가 기술 경쟁력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독일 일정을 마친 구 회장은 다음달 1일부터는 이란 경제사절단 대열에 합류,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하는 등 에너지·인프라 분야 사업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란은 전력과 통신 인프라가 부족해 발전량 확충을 위한 송배전 분야 사업기회가 클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독일까지의 일정을 마친 구 회장은 "지멘스 등 글로벌 기업을 보니 회사를 더 크게 키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당장의 매출 효과보다 더 멀리 보고, 통합 솔루션 중심으로 회사를 키우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