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16 불광천 벚꽃축제 팡파르~~~

최종수정 2016.04.04 15:33 기사입력 2016.04.04 15:33

댓글쓰기

8~9일 이틀간 불광천에서 한국문학관 유치 기원 2016 불광천 벚꽃축제 열어

불광천 벚꽃축제

불광천 벚꽃축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2016 불광천 벚꽃축제가 8~9일 이틀간 불광천에서 열린다.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대표 벚꽃길 불광천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체험·전시, 벚꽃길 걷기대회 등 구민이 함께하는 ‘한국문학관 유치 기원 2016. 불광천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 불광천 벚꽃축제는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불광천의 특설 수상무대에서 열려 따스한 봄날 사랑하는 가족, 친구, 가까운 이웃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8일 은평구립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될 개막식은 인기가수 박상철(무조건), 박구윤(뿐이고), 권성희(나성에 가면) 등 무대로 흥을 돋울 예정이며 은평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봄 향연 연주회도 개최된다.

둘째 날인 9일에는 오후 2시 은평가족 벚꽃길 걷기대회가 진행되며, 이후 3시30분부터 ‘문화예술 동아리 한마당’으로 서울색소폰오케스트라, 꿈꾸는합창단, 무형문화재 박상옥 명인의 휘몰이 잡가 공연 등 은평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 동아리와 예술단체의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불광천 수변에서는 부대행사로 풍선아트,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가죽공예, 캘리그라피, 타로카드, 방향제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전시 부스가 운영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과 구민들이 불광천을 따라 걷고 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과 구민들이 불광천을 따라 걷고 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한국문학관 유치를 기원하는 불광천 벚꽃축제를 통해 삭막한 도시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예술로 소통하고 부담 없이 즐기며 봄 에너지로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