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진공-중기 옴부즈만, '창조경제 S.O.S Talk' 공동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지역별 주력산업 애로해소 및 맞춤규제 발굴을 위해, 10개 지역 '2016 창조경제 S.O.S Talk'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S.O.S Talk'는 중소기업(Small business), 옴부즈만(Ombudsman), 중진공(SBC)이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SOS(규제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합동 간담회로서 일반 기업간담회와 달리, 지역의 뛰어난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노하우 및 발전전략을 공유하고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를 발굴·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간담회는 지난해 5월 양 기관간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지난해 5개 지역을 순회하며 기업현장 소리를 청취하고 관련 과제를 발굴·개선한 바 있다.

중진공과 중기 옴부즈만은 그간 지역별 특화산업에 대한 맞춤 규제개선이 미진했다는 자체 진단 아래 핵심규제를 선진화해 중소기업이 창조경제를 견인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의 일환으로 중진공은 지역 산업환경, 일자리 창출효과, 경제 파급력 등을 고려해 이달 청정헬스푸드, 성형가공, 건강기능식품, 정보기술, 금속가공, 바이오식품, 무선통신융합, 동력기반기계부품, 웰니스식품, 디지텔콘텐츠 등 10개 지역본부별 대표 주력산업을 선정했다.
또 중진공과 옴부즈만 합동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특화 주력산업 S.O.S Talk'를 제주지역부터 10회 개최해 관련현장을 진단하고 맞춤 규제개선을 추진키로 했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기업 전문 규제개선 기관인 옴부즈만과 현장 전문기관인 중진공의 협업을 통해 발휘될 규제애로 해소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중기 옴부즈만과 연계해 중진공 홈페이지에 '규제애로 신고' 페이지를 조속히 구축, 불합리한 기업애로를 상시 발굴하고 중진공 네트워크를 활용해 규제개선 사례전파를 활성화하는 등 기업의 작은 불편도 무겁게 받아들이고 이를 해소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겸 옴부즈만은 오는 31일과 내달 1일 양알간 제1차 제주지역 S.O.S Talk를 개최해 (주)건풍바이오, (주)백록육가공농장, 농업회사법인유엔미(주) 등의 현장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주)건풍바이오는 당뇨용 건강기능식품소재 개발기업으로 연간 300만불 이상 수출실적을 가진 우수기업이며, 농업회사법인유엔미(주)는 말린 감귤을 무슬림시장에 수출하는 지역특화 기업이다.

김문겸 옴부즈만은 "지역특화산업은 창조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분야"라며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선 대안마련으로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매월 각 지역특화 주력산업에 대한 기업의견 집중 제안공모도 함께 진행하여 많은 기업의견 청취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