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OTRA, '한류스타 패션·뷰티 융합 수출로드쇼' 개최

최종수정 2016.03.25 06:52 기사입력 2016.03.25 06:52

댓글쓰기

KOTRA는 한류스타 크레용팝과 함께 24일 중국 정저우시 장애우 재활센터를 방문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KOTRA는 한류스타 크레용팝과 함께 24일 중국 정저우시 장애우 재활센터를 방문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KOTRA는 24일부터 이틀간 중국 허난성 정저우에서 '한류스타 패션·뷰티 융합 수출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류스타 크레용팝이 홍보대사로 나선 이번 로드쇼에서는 우리 중소기업 24개사의 제품을 크레용팝 스타화보와 함께 전시하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됐으며 현장에 방문한 국내 패션·뷰티 중소기업 18개사와 현지 유력 바이어 116개사 간 1 대 1 수출 상담회도 열렸다. 크레용팝 스타화보는 행사가 끝난 후에도 참가기업들이 중국에서 마케팅을 할 때 저작권 문제없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현지 장애우 시설과 연계한 사회공헌(CSR) 활동도 펼쳐졌다. 크레용팝이 그린 그림과 서명이 담긴 치파오(중국 전통 의상) 캐릭터 티셔츠와 샴푸, 마스크팩, 기능성 화장품 등 2200여점(3800 만원 상당)의 로드쇼 참가기업 기증품을 크레용팝이 정저우시 장애우 재활센터에 직접 전달했다.

이번 행사가 열린 허난성은 자국문화에 대한 애착이 강하고 이와 유사한 한국문화를 선호해 한류 마케팅에 유리하다. 중국 화룬 그룹은 정저우 핵심 상권의 최고급 쇼핑몰 완샹청 1층을 행사 장소로 제공했고 반응이 좋은 제품은 행사 후 특설 매대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정광영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허난성의 풍부한 중국 문화 컨텐츠와 한국의 스토리텔링 역량을 합한 한류 마케팅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면서 "허난성이 한류를 이용한 중국 내수 진출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