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도군,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6.03.18 10:49 기사입력 2016.03.18 10:49

댓글쓰기

진도군 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진도군 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90여명 위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 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18일 진도군에 따르면 최근 감염병의 적극 예방과 확산방지로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진도군을 방문하고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90여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와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은 의료기관, 보건교사, 사회복지시설 등 감염병 업무 담당자로 구성 되어 있다.

이들은 감염병 환자 진단?발견 시 보건기관 등에 즉시 통보해 해당 기관이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에 신속히 대응하도록 하는 감염병 예방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학교보건교사와 사회복지시설 모니터 요원은 급식종사자의 위생상태를 수시 점검하고 초미세먼지로 인한 질병예방 수칙 홍보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질병 정보 모니터 요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보건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