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호남 목포상의 회장, 장흥학당서 특강

최종수정 2016.03.17 11:10 기사입력 2016.03.17 11:0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남해안고속철도와 장흥역사 건립 방향’ 주제로
장흥학당(당주 김인규 전 장흥군수)의 강사로 초빙된 김호남 목포상공회의소 회장이 장흥군청에서 ‘남해안고속철도와 장흥역사 건립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장흥학당(당주 김인규 전 장흥군수)의 강사로 초빙된 김호남 목포상공회의소 회장이 장흥군청에서 ‘남해안고속철도와 장흥역사 건립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호남 목포상공회의소 회장이 지난 16일 장흥군청에서 ‘남해안고속철도와 장흥역사 건립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장흥학당(당주 김인규 전 장흥군수)의 강사로 초빙된 김호남 회장의 강연은 김성 장흥군수, 김인규 장흥학당 당주등 회원들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 회장은 이날 강연에서 우리나라 창조경제 코드인 ‘태평양경제를 열어 남해안시대를 만들자’는 자신의 독창적인 구상을 실현시키기 위해 그동안의 노력을 해 온 과정을 설명하고 남해안고속철도 착공에 대비해 역세권계획을 세워나갈 것을 외국의 구체적인 역세권사례를 예로 들며 설명했다.

김 회장은 “무거운 일을 등에 지면 짐이 되지만 가슴에 안으면 사랑이 된다”고 말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
한편 장흥학당은 장흥지역 각계 인사 80여명으로 구성돼 월 2회 연찬회를 갖고 있으며, 이번이 483회로 올해로 2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겸임하고 있는 김호남 회장은 강연이 끝난후 군수실에서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