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엔카, 모바일로 차 가격 비교하는 '비교견적 앱'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최초 중고차 매입가격 실시간으로 보는 모바일 앱 오픈
매입가격 비교 후 평균보다 5~20% 비싸게 팔 수 있어
앱 출시 기념 이벤트 4월 10일(일)까지 실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SK엔카닷컴은 모바일로 쉽게 내 차 판매 가격을 비교해주고 모델별 최고, 최저 실제 매입가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SK엔카 비교견적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SK엔카 비교견적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은 내 차를 팔 때 모바일로 간편하게 평균 매입가격보다 5~20% 높은 가격으로 차를 팔 수 있는 서비스다. SK엔카가 직접 엄선한 딜러들로부터 매입가격을 받아 비교한 후 가장 높은 가격을 직접 선택해 판매하는 방식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기존에 실제로 거래된 모델별 최고, 최저 매입가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어 내 차의 판매 가격이 적절한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소비자들이 중고차 사이트의 판매가를 살펴보고 매입가격을 예측하거나 중고차 딜러에게 직접 여러 번 문의해보는 등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다. SK엔카 비교견적 앱이 제공하는 실시간 거래 결과 데이터는 이러한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정보 격차를 줄이고 거래 편의성을 높여 누구나 타던 차를 쉽고 빠르게 팔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매입가격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비교견적의 최고, 최저 금액의 차이는 적게는 100만원에서 많게는 500만원대로 나타났으며 특히 가격이 비쌀수록, 수입차일수록 견적 금액의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거래된 매입가격을 확인한 후에는 앱에서 바로 비교견적을 신청할 수 있다.

비교견적 서비스를 신청하면 3시간 이내에 '엔카매니저'에게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 비교견적을 통해 최고 매입가격 상위 3개를 알려준다. 소비자는 최고 매입가격에 따라 직접 딜러를 선택하기만 하면 하루 안에 내 차를 판매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금액은 대당 2만원이다.

SK엔카는 비교견적 앱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비교견적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로리스토어 에어휠 Q1(1명), SK 모바일 주유권 1만원(3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실제로 내 차 비교견적을 받으면 OK캐쉬백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14일 SK엔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소비자에게 판매가가 아닌 매입가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모바일 앱에서 제공한다"며 "자동차를 팔고 싶은 소비자가 원하는 신뢰성, 편리함 그리고 가격만족도를 모두 갖춘 서비스로 편리한 자동차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교견적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엔카 홈페이지(www.encar.com)를 참고하거나 전화(02-754-0166)로 문의하면 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