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중고생 인성·진로·직업 체험으로 꿈 키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연말까지 매월 2회 체험의 날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인성을 함양하고 공무원의 일상과 직업적 특성 등을 보여줘 꿈을 키워가도록 하는 ‘인성·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연말까지 총 20회 운영할 계획이다.

매월 둘째·넷째주 금요일 운영하는 ‘인성·진로·직업 체험의 날’은 중·고등학생들에게 스스로 꿈과 끼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11일 담양 창평고를 시작으로 3월 11일 순천공업고, 25일 목포항도여중 등 총 21개 학교가 참여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전남 바로알기 동영상 시청, 인성교육 특강, 사무관 경험담 발표, 멘토와 진로·직업체험, 체험 소감문 발표로 꾸며진다.

특히 멘토 1인당 4∼5명의 학생으로 행복 잡 코칭조를 편성, 조별로 멘토가 근무하는 부서를 방문해 공직을 이해하고 멘토와 대화를 통해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더욱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멘토로는 젊고 유능한 공무원들을 지정해 학생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 담양 창평고 체험의날 행사에 멘토로 참가했던 공무원들은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자신이 한 학생의 멘토가 됐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혀 체험의 날이 학생뿐만 아니라 멘토로 참여한 공무원에게도 큰 의미가 있는 행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전라남도는 아직까지는 일반 공무원들을 멘토로 활용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재능기부를 받아 공직 외에도 예술가, 의사, 변호사, 소방관, 간호사 등 참여 학생들의 학년별·전공별 특성에 맞는 멘토들을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강형석 전라남도 인재양성과장은 “지난해 12월 시범 운영한 결과 참여 학생들의 호응이 있었고, 특히 올해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으로 진로체험 희망 학교가 많을 것으로 예상해 매월 2회로 확대하게 됐다”며 “인성·진로·직업 체험의 날 프로그램이 중·고등학생의 꿈과 진로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