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정복 시장 백령도·대청도 방문 …주민대피시설 점검

최종수정 2016.03.06 15:44 기사입력 2016.03.06 15:4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6일 서해 최북단 섬 백령도와 대청도를 방문해 안보 상황을 점검했다.

유 시장의 서해 5도 지역 방문은 최근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 발사로 남북 긴장이 고조된 상황에서 안보 태세를 점검하고 주민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유 시장은 첫 일정으로 조윤길 옹진군수 등과 함께 대청도 해병대 부대에서 병사들과 점심을 함께 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유 시장은 "서해 5도 군 복무자가 인천 기업에 취업을 원할 때 정보 제공 등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전역 후 인천 섬을 방문할 때 뱃삯을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청도 대피시설을 찾아가 시설 상태와 비치 물품을 살펴봤다.
유 시장은 대청중·고등학교 지하에 있는 대청리 1호 대피소에서 "주민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대피 경보 시스템을 수시로 점검해 유사시 주민이 빠르게 대피소로 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오후에는 백령도로 이동해 해경 백령출장소·백령파출소·백령면사무소를 차례로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유 시장은 이어 진촌리 9호대피소 등 주민대피시설을 점검하고, 안보 간담회를 열어 서해 5도 안보상황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유 시장은 이날 밤 주민대피소에서 숙박을 하며 불편사항이나 개선해야 할 점을 확인할 예정이다. 7일에는 백령도 천안함 위령탑에 참배하고 군부대를 방문할 예정이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