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대 '글로벌 법정경대' 출범…"융복합 국제화교육 지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대 '글로벌 법정경대' 출범…"융복합 국제화교육 지향"
AD
원본보기 아이콘

융복합 국제화교육을 지향하는 인천대 '글로벌 법정경대학'이 출범했다.

인천대는 23일 송도캠퍼스에서 이영 교육부 차관, 로디 엠브레흐츠 주한 네덜란드 대사, 알버트 코넬리슨 네덜란드 빈데샤임대 총장, 최성을 인천대 총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법정경대학 출범식을 열었다.
글로벌 법정경대학은 경제·무역·법·정치외교·행정을 아우르는 통합 단과대학이다. 인문사회계열 분야의 인천을 대표하는 리딩 칼리지로 융복합 국제화교육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중견실무형 인재양성, 영어몰입교육, 해외자매대 교수 활용, 오픈 커리큘럼 도입 등 10대 특성화계획을 시행한다.

인천대가 글로벌 법정경대학을 출범시키는 배경에는 송도국제도시의 특성이 자리잡고 있다. 송도에는 생명과학, IT(정보기술) 등의 첨단산업과 의료, 교육, 이벤트 등 지식서비스 산업이 잇달아 입주하면서 관련분야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또 녹색기후기금(GCF)을 비롯해 세계은행(월드뱅크), ESCAP(아시아 ? 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 등 총 13개에 달하는 국제기구가 진출해 있다. 글로벌 법정경대학의 출범은 이러한 송도를 글로벌지식서비스 산업의 허브로 조성한다는 정부의 정책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인천대는 설명했다.

이에 인천대는 2014년 교육부의 국제화부문 수도권 특성화사업 대학에 선정돼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산학연계 교육을 중시하는 네덜란드 대학의 사례를 연구해 글로벌 법정경대를 설립하게 됐다.

이영 교육 차관은 출범식에서 "글로벌 법정경대학은 송도의 국제기구와 공항 등 지역 여건을 잘 활용하고 학제간 융합과 글로벌 인재 양성 등 목표 설정도 잘돼 있다"며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글로벌 대학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최성을 총장은 "동북아시아 지식서비스 허브로 발돋움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특성에 맞춰 국제적 일터에서 활약할 지식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