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성공단 전면중단]與 "한미일 공조…중국 답할 차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성공단 전면중단]與 "한미일 공조…중국 답할 차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새누리당은 11일 정부의 개성공단 가동 중단 방침에 이은 일본·미국의 대북제재 조치를 언급하며,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중국의 역할을 강조했다.

신의진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에서 "정부가 어제 개성공단 중단을 선언한데 이어 같은 날 일본도 독자적인 대북제재안을 결정했다. 미 상원도 오늘 새벽(현지시간 10일) 역대 대북 제재 중 가장 포괄적인 내용을 담은 대북제재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전했다.
이어 "한미일이 긴밀히 공조해 북한의 도발에 단호히 대응하고 실효적인 대북제재에 보조를 맞추고 있다"며 "이는 북한에게 일관되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 북한사회에 정치, 경제, 사회적인 타격을 안겨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신 대변인은 "이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중국이 답해야 할 차례"라며 "중국이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를 진심으로 바란다면 말로만 북핵 반대를 외칠 것이 아니라 이제는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솜방망이 대북제재로는 북한의 폭주를 막을 수가 없다. 북한 주민들의 복지에는 아랑곳 않고 천문학적인 돈을 대량 살상무기 개발에 쏟아 붓는 북한의 기만에는 철저한 응징이 필요하다"면서 "북핵 문제가 비단 한반도에 국한된 문제가 아닌 만큼 강력하고 실효적인 대북제재에 동참해 줄 것을 국제사회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