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년간 남편 시신' 두고 퇴직연금 탄 부인 '무죄' …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없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없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공무원이었던 남편 시신을 7년간 집안에 두고 남편의 퇴직연금 등 2억여원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부인에게 무죄가 선고됐다.

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장일혁 부장판사는 사기 혐의로 기소된 A(49)씨의 재판에서 "남편이 죽은 시점이 특정되지 않아 수당, 연금 등을 부정 수령한 사실이 증명되지 않는다"며 이같이 판결했다.
약사인 A씨는 남편의 시신을 서울 서초구 집 안 거실에 둔 혐의(사체유기)로 2014년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경찰이 시신을 찾았을 때 시신은 거실 카펫 위에 이불을 덮고 누워 있었으며 깔끔한 옷차림이었다. 방부처리가 의심됐을 만큼 상태도 깨끗했다.

경찰은 남편이 2007년 초 43세로 사망했다고 추정했으나 A씨는 "남편이 숨이 끊어지지 않고 살아 있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함께 살던 A씨와 자녀는 시신에 인사하고 이야기도 하는 등 평소와 다름없이 생활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사체유기 혐의는 인정하지 않았지만 2009년까지 남편의 휴직수당, 퇴직연금 등 2억1천여만원을 수령한 혐의로 A씨를 기소했다.

장 판사는 "시체 검안서에도 남편의 사망시점은 2013년 12월26일 이전이라고만 돼 있을 뿐 사망 시점이 특정되지 않았다"며 "부정수령 시점에 남편이 실제로 사망했다는 점을 합리적 의심 없이 뒷받침할 증거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피고인은 약사로서 일정한 수입이 있었고, 남편을 사망신고해도 사망보험금으로 상당한 금원을 수령할 수 있었다"며 "이런 점들을 고려하면 범행의 동기 역시 부족하다"고 판시의 근거를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