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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선물 사절…임직원에 온 설 선물 반송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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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tmon.co.kr)이 윤리경영 방침에 따라 '명절 선물 반송센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티몬은 명절선물 수수 관련 실천 지침을 임직원들에게 공지해 협력업체나 이해관계자로부터 금액에 상관없이 명절 선물을 거절하고 받지 않도록 하고 있다. 만약 본인 의사와 관계없이 선물을 받았더라도 반송하도록 하는 '클린티몬 만들기' 캠페인도 동시에 펼친다.
또한 사내 업무포털ㆍ파트너센터를 통해 임직원의 비윤리 행위에 대한 상담과 제보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전직원 명함에도 제보 안내를 기재하고 있다.

올해에는 선물반송센터를 만들어 정중한 인사와 함께 명절선물을 반송키로 했다. 선물반송 관련 비용은 모두 회사가 부담하며, 접수된 물품 가운데 발송인이 불분명하거나 반송하기 곤란한 물품 등은 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소셜기부'로 협력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하기로 했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윤리규범 준수, 투명하고 청렴한 기업문화 확립을 위해 설 선물 반송센터를 운영하게 됐다"며 "철저한 윤리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제도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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