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년간 구로구 청년인턴 정규직 전환율 90%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6년간 1018명 중 909명 정규직 전환 … ‘89.2%’ 높은 전환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2016년 중소기업 청년인턴사업을 펼친다.

구로구는 기업의 고용난 완화와 청년들의 구직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청년인턴제에 참가할 기업과 구직자를 각각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성 구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 자체 예산으로 운영되는 ‘중소기업 청년인턴제’는 지역내 기업들이 미취업 청년 또는 대학생 졸업예정자(기졸업자 포함)를 인턴사원으로 뽑을 경우 일정 금액의 인건비를 회사에 지원해주는 제도다.
지난 6년간 구로구 청년인턴 수료자는 1018명이다. 이 중 909명이 정규직으로 채용돼 89.2%라는 높은 전환율을 보였다.

구로구는 올해도 중소기업 청년인턴제를 추진하며 정규직 전환에 주력한다. 올해 청년인턴 채용 인원은 총 30명이다. 근무환경이 좋고 정규직 전환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우선적으로 참여시킬 계획이다.

참여 기업은 구로구 소재 상시근로자 3인 이상 중소기업이다. 인턴 지원 자격은 지역내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 주민등록이 된 청년 미취업자로 성공회대, 동양미래대, 유한대, 한영신학대학교 등 구청과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쳬결한 대학의 졸업생도 참여 가능하다.
구로구는 참여기업이 청년인턴을 채용하게 되는 경우 3개월간 인턴 1인당 약정급여의 50%를 지원한다. 이때 인턴의 임금은 월 14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정규직 전환 시에는 약정급여의 70%를 5개월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2월5일까지 구로구청 홈페이지(중소기업청년인턴지원센터)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기업은 참여기업신청서를 작성해 구인등록하고, 구직자는 인턴신청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구직등록하면 된다. 기업이 자체 인력을 선발한 후 구청에 통보해도 된다.

구로구는 참여기업과 구직자 적격여부를 판단해 내달 중순 기업과 구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영미 일자리지원과장은 “청년들이 일시적인 일자리가 아닌 안정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구 차원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