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서 ‘2016년 콘텐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최종수정 2016.01.27 10:18 기사입력 2016.01.27 10:18

댓글쓰기

28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서 지역순회 설명회 진행
중점 추진 사업 방향·지원금·사업별 세부 내용 등 소개


[아시아경제 문승용]문화체육관광부(장관·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2016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오는 28일 광주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각 사업의 책임자들이 직접 나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6년 지원사업 중점 추진방향과 지원금 규모, 사업별 세부 내용 등을 기업, 연구소, 학교 등 콘텐츠 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상세하게 소개해 향후 지원 사업 신청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콘텐츠코리아랩본부를 비롯해 cel벤처단지본부, cel아카데미본부, 글로벌사업본부, 콘텐츠진흥본부, 문화기술진흥본부 등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본부별 사업 책임자들이 직접 올해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역 소재 콘텐츠기업의 공정한 참여기회 보장을 위해 열리는 이번 광주 설명회는 오는 28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오후 3시부터 열린다. 다음달 3일에는 부산(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도 지역순회 설명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지원사업 관련 정보에 대한 지역 소재 콘텐츠 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전년도부터 지역순회 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설명회가 지역 기반의 콘텐츠 업체들에게 실직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지원체계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융복합콘텐츠 기획·개발, 창업, 해외진출, 투융자 지원 ▲융복합 전문인력 육성 ▲한류콘텐츠 글로벌 경쟁력 강화 ▲우수문화콘텐츠 발굴 및 금융지원 활성화 ▲지역, 전통콘텐츠 가치 재발견 등을 2016년 지원사업 5대 중점 추진방향으로 설정했으며, 이를 위해 작년에 비해 약 40% 늘어난 총 2,92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2016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을 마치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설명회 자료집은 현장에서 배부하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도 사전에 배포한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