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리시 '개방·소통·시민참여'형 홈페이지로 개편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리시 홈페이지 개편

구리시 홈페이지 개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구리)=이영규 기자] 경기도 구리시가 시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등 시민과의 소통강화에 초점을 두고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구리시는 개방과 소통, 시민 참여 향상을 위한 주제로 디자인과 메뉴, 기능 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홈페이지를 오는 29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는 ICT(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기능이 혁신하고 있는 스마트폰 이용자 편의제공을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강화했다. 또 PC를 비롯한 모든 스마트 기기를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시각 디자인 ▲단위 홈페이지 일부 기능 보강으로 시 전반에 대한 편리한 정보 검색 ▲메인 화면에 기상정보 연계 서비스 ▲시정의 각종 뉴스와 홍보자료를 접할 수 있는 SNS 연계 기능 등 방문자 중심 편의의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뒀다.

특히 관리자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공공데이터 제공 등 다양한 관리자 기능을 강화하고, 양방향 시민소통화합커뮤니티(SNS)를 확대했다.
구리시 관계자는 "IT생태계가 주류를 이루는 디지털 환경에서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는 인터넷 환경을 혁신적 기술로 시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보강과 자료 업데이트를 통해 시민과의 스마트한 소통행정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다문화 가정 등 외국인에게도 홈페이지를 개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