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블랙야크, 獨 스포츠박람회 이스포서 11관왕

최종수정 2016.01.27 06:48 기사입력 2016.01.27 06:48

댓글쓰기

독일 뮌헨 이스포에서 글로벌 카테고리 골드위너를 받고 있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이명호 상무(오른쪽에서 네번째).

독일 뮌헨 이스포에서 글로벌 카테고리 골드위너를 받고 있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이명호 상무(오른쪽에서 네번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세계 최대 스포츠박람회 이스포에서 11관왕에 올랐다.

블랙야크는 24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이스포 2016에서 글로벌 부문 황금상 4개를 포함해, 제품상 2개, 아시아 부문 황금상 4개, 제품상 1개 등 총 11개부문의 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1970년 이스포가 시작한 이래 단일브랜드로는 최다 수상이다.
수상제품은 스피드마운티어링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알파인라인인 유럽컬렉션과 IT와 결합한 스마트웨어인 '야크온H' 등이다.

황금상을 수상한 '이머전시 재킷'은 등산 등 아웃도어 시 비상상황을 대비해 항상 휴대할 수 있도록 무게를 최소화했다. 이 제품은 M 사이즈 기준 71g의 무게로 초경량을 실현, 물보다 가볍고 스틸보다 약 15배 강한 특성을 지닌 다이니마 원단이 사용됐다.

강태선 회장은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능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만큼 아웃도어 양대 산맥인 유럽과 미국 시장 공략의 성공적인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