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암군보건소,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운영

최종수정 2016.01.20 10:33 기사입력 2016.01.20 10:33

댓글쓰기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사업을 시행한다.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사업을 시행한다.


"영암경찰서 직원 상대로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사업을 시행한다.

영암군이 금연을 하고 싶어도 시간을 낼 수 없는 금연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영암경찰서 직원을 대상으로 경찰서에 직접 방문하여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 것이다.

이번 실시하는 이동 금연클리닉은 21일부터 4주간 주1회 씩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자들에게는 금연상담사와 1대1 상담뿐만 아니라 니코틴 의존도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보조제 지급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혈당검사와 체성분 검사, 스케일링 서비스 등 통합 보건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흡연자 본인의 결심과 노력이 중요한 만큼 금연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암군 보건소에서는 이번 이동 금연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6개월간 전화 상담과 SMS문자 서비스 등 지속적인 관리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