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매일유업은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를 위한 ‘우유 안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이를 위해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 위치한 옥수중앙교회에서 지원 협의 및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유 안부 캠페인’은 혼자 사는 노인 가정에 매일 우유 1개씩을 배달하고 독거노인의 집 앞에 우유가 2개 이상 쌓여 있다면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 배달원이 즉시 신고하고 확인 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노인 고독사 방지를 위한 ‘우유 안부 캠페인’은 옥수중앙교회가 성동구 지역 독거노인의 안부를 묻고 고독사를 방지하기 위해 2003년부터 소외계층 후원 활동으로 처음 시작했다.
여기에 ‘배달의 민족’ 앱을 개발한 ‘우아한 형제들’의 김봉진 대표가 4년 전부터 매월 일정 금액을 후원하며 캠페인 사업에 동참했다. 최근에는 골드만삭스와 매일유업까지 동참하면서 성동구와 동대문구에 이어 광진구까지 후원 지역이 확대됐다.
한편, 매일유업은 소수의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제조는 물론, 진암장학재단, 진암사회복지재단을 중심으로 장학사업, 다문화 가정 및 북한 이탈주민 등 소외계층을 위한 무상 분유 지원 사업, 육아 지원 및 출산장려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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