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년 불붙은 평면 혁신 설계 대전…눈길 사로잡은 '하남 리젠하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상25층 선호도 높은 중소형 668세대 공급…판상형 구조와 특화설계 돋보여

하남리젠하임

하남리젠하임

AD
원본보기 아이콘

IT 제품 최대 격전지인 스마트폰은 곡선 디자인이 출시되더니 아예 폴더폰처럼 접은 것 같은 모양의 제품까지 특허권을 제출하는 등 지금 평면 전쟁이 한창이다. 저마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기 위해 주어진 공간 속에서 최대의 디스플레이와 실사용 면적을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 기술혁신이 포화 상태에 이르자 이제는 디스플레이에 눈을 돌린 까닭이다.

부동산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부동산 비수기라는 통념을 깨고 새해 1월부터 분양열풍이 불면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잡기 위한 건설사들의 ‘평면전쟁’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1인 가구의 급성장, 개인 삶 중시 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도 아파트 평면 진화를 유도하고 있다.
기본평면에 입주자가 내부구조를 바꿀 수 있는 가변형 벽체와 알파공간을 둬 취미나 여가생활을할 수 있도록 선택폭을 대폭 늘린 것뿐 아니라 중소형 면적에 채광과 통풍이 극대화된 판상형 구조와 4베이 설계 등을 도입한 것이 요즘 트렌드다.

전문가들은 “한정된 공간에서 가시성과 실사용 면적을 늘리려는 노력이 스마트폰의 ‘화면전쟁’과 아파트의 ‘평면혁신’으로 이어졌다”며 “이러한 특화기술이 곳곳에 적용되면서 수요자 만족도가 크게 상승하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이런 가운데 쌍용건설은 하남시 덕풍동 514-22번지 일원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하남 리젠하임’을 시공예정이다. 지상 25층 지하 2층 11개동 총 668세대로 구성된다. 59㎡528세대, 84㎡ 140세대로 소형 위주구성이 돋보이며, 법정주차대수 120%에 육박하는 806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하남 리젠하임은 주동 남향과 판상형 4베이 배치가 특징이다. 단지 내 덕풍 천조망을 위한 통경축 확보와 소공원을 고려한 동선계획, 그리고 전동 1층 필로티 계획을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 여성을 위한 설계로 차별화를 두었다. 전세대 조망을 위해 난간 없는 입면 분할창이 도입된다. 59㎡형에는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또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과 전용면적 대비 약 50%의 발코니가 들어선다. 84㎡형에는 주방 펜트리를 통한 수납공간을 확대한다.

세탁과 건조가 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원스톱 세탁실, 광폭 발코니 설치, 계절 신발 및 대형 운동용품 수납 가능한 'Half Walk-In' 신발장 적용, 2단 인출식 양념장 및 인출식 밥솥장 적용, 드라이바스켓 소형 서랍 등 수납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욕실장, 안방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이 제공된다.

사업지 인근 아파트 전세가율이 80% 이상에 달해 내 집 마련수요가 어느 때보다 높은 곳이다. 실제 덕풍 KCC의 경우 84㎡전세가가 29,500만원으로 평균 매매가(33,250만원) 대비 전세가율이 90%에 달하는 상황이다.

서울과 인접한 위치로 교통, 생활, 환경면에서 쾌적한 맞춤형 주거입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남IC(8분) 상일IC(10분) 덕풍역(2018년 예정) 등 수도권 광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하남시청, 홈플러스, 이마트, 하남SD병원 등 주변에 편의시설 및 생활 필수 요건을 두루 갖췄다.

하남 리젠하임은안산,검단산,덕풍근린공원이인접해자연친화적생활과숲세권및조망권이풍부하다. 사업지주변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등다수의학군이형성돼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조합설립인가신청일현재서울시ㆍ인천시ㆍ경기도에 6개월이상거주한무주택이거나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청약통장으로인한경쟁이없고 일반분양대비 10~20% 저렴한가격으로 원하는동, 호수선택을 할 수 있다.

한편 하남 리젠하임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25번지에 위치해 있고 1월 8일 오픈 이후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보다빠르고 상세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를실시중이다.

문의: 1600-0535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