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한류 문화 공적개발원조'가 인도네시아 문화소외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본격화된다. 지난해 12월 18일 한류기획단이 발표한 '2016년 민관이 함께하는 한류 발전전략'의 성숙시장 전략 가운데 하나로 한류기획단이 주최하고, 무주YG재단과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 주관한다.
인도네시아 반튼주 티가락사의 학교에서 11일부터 6박7일간 진행되는 사업은 ▲대학생 봉사단의 케이팝(K-POP) 댄스 교육 ▲마을문화축제 ▲문화 놀이터 구축 ▲착한 한류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YG엔터테인먼트의 안무 전문가로부터 8주간 케이팝 댄스를 훈련받은 대학생 봉사단 14명이 현지 청소년 12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션도 멘토로 참여해 주요 일정을 함께한다.
이에 앞서 15일에는 '문화놀이터'의 개소식을 진행한다. 2개의 낡은 교실을 리모델링하고 컴퓨터, 태블릿 피시(PC), 스마트빔, 전자도서, 한류 콘텐츠 등을 기증해 만든 공간으로 향후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고취하고 한류 문화를 보다 쉽게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개소식에서 션은 학교 측에 문화예술발전기금을 전달한다. 이 기부금은 그룹 빅뱅의 멤버인 탑의 중국 팬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해줄 것을 당부하며 YG엔터테인먼트에 기부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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