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핸디소프트, CES 참가…"생활속 IoT 선보인다"

최종수정 2016.01.04 10:57 기사입력 2016.01.04 10:5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핸디소프트 가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6'에서 최신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핸디소프트는 개방형 IoT 플랫폼 '핸디피아'와 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스포츠웨어, 스마트 보일러,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 3종을 소개할 예정이다.

핸디소프트의 IoT 플랫폼 핸디피아는 다양한 국제표준 기술을 지원하며 글로벌 대기업 중심의 플랫폼 전쟁 속에 국내 중소기업이 자체 개발, 보유한 개방형 플랫폼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체 플랫폼 핸디피아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스포츠웨어 '기어비트 S'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핸디소프트의 본격적인 웨어러블(착용형) 기기 시장 진출을 알릴 예정이다. 기어비트 S는 국내 패션 언더웨어 전문기업 좋은사람들과 공동 개발한 것으로, 핸디소프트의 IoT 플랫폼과 기술력, 좋은사람들의 스포츠 기능성 베이스레이어(스포츠 활동 시 착용하는 티셔츠류) 기술 경험이 결합됐다.

기어비트 S는 심박수, 체온, 운동량 등 기존의 스마트 스포츠웨어가 측정하는 생체데이터 제공뿐만 아니라 기획 초기단계부터 전문 의료기관이 참여해 생체데이터를 분석하고 질병을 예측, 실시간 컨디션 지수에 따른 이상신호 파악 알림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핸디소프트는 협업 소프트웨어에 IoT 기술을 접목시켜 근태 및 근무환경 관리, 회의실 예약, 출입제한 구역 관리 등이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과 귀뚜라미보일러와 함께 개발해 CES 2015에서 첫 선을 보인 '스마트 보일러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상산 핸디소프트 대표는 "핸디소프트는 개방형 IoT 플랫폼 핸디피아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개발, 제공해 나가겠다"며 "이번 CES 참가를 통해 핸디소프트의 우수한 IoT 기술력과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 알리며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