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월 '이달의 스승'에 충북 제천 이천영 교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와 이달의스승선정위원회는 '1월의 스승'으로 충북 제천에서 퇴직하신 이천영 전 교사(64·사진)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전 교사는 42년간 충북 제천 일대의 금성초교, 월악초교, 동명초교, 중앙초교, 의림초교 등에서 근무하면서 열정과 헌신을 다해 학생들을 가르쳐왔다고 교육부는 소개했다.
특히 학생 개인별로 '성장카드'를 만들고 기록하면서 학업능력과 적성, 특기에 따라 개별화된 지도를 했고 20여년간 제자들과 주고받은 편지가 수천통에 달해 이를 책으로 엮어 출간하기도 했다. 또 형편이 어려운 벽지학교 학생들을 위해 방과후나 방학 기간에 '파랑새교실'을 운영하면서 제자들의 꿈을 키워주고 사회에 나갈 준비를 도왔다.

제자들은 그를 '학생 하나하나를 발견하고 길을 안내해주시는 노란깃발 같은 선생님', '언제나 열정적인 뚝배기 같은 선생님'으로 기억하고 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이 전 교사는 2003년 '올해의 스승상'을, 2013년에는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전 교사는 지난 2013년 명예퇴직 후 평생 교육에 몸담았던 제천 지역에 거주하면서 고향을 찾는 제자들을 만나면 손수 농사를 지은 쌀과 옥수수를 전해주면서 제자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 전교사는 후배 교사들에게 "가르치는 일이 참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누군가는 해야 하는 일 아니겠냐"며 "사명감을 가지고 열정을 다한다면 즐거운 일과 보람도 있을 것이니 험난한 여정이지만 기죽거나 포기하지 말고 열정을 가지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교육부는 스승을 존경하는 풍토를 조성하고 교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매월 '이달의 스승'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