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덴만 파병’ 마친 최태원 딸 최민정 중위 “혼자 관심 받아 부담스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TV 캡처

사진=연합뉴스TV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최민정 해군 중위가 소말리아 아덴만 파병 임무를 마치고 가족들과 만났다.

해군은 23일 오전 10시30분 부산 남구 해군작전사령부 강당에서 최 중위가 소속된 청해부대 19진 입항 환영식을 열었다. 최 중위를 포함한 청해부대 19진 장병 300여명은 4400t급 구축함인 충무공이순신함을 타고 지난 6월23일 아덴만 해역으로 떠나 6개월 동안 파병 임무를 수행했다.
청해부대 19진 장병들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탓에 출항 당일 가족들이 참석하는 환송식도 못하고 떠났다

최 중위는 입항 환영식이 진행되는 동안 강당 앞에서 10번째 줄 가운데에 배정된 간부 좌석에 앉아 절도 있는 해군 장교의 모습을 보였다.

20여분 만에 환영식이 끝나고 어머니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들어오자 최 중위는 활짝 웃었다. 어머니에게서 작은 꽃다발을 받은 최 중위는 가볍게 포옹했고 다른 가족들과도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최 중위와 가족은 강당에서 충무공이순신함으로 걸어서 이동하며 6개월간의 파병생활과 건강상태 등에 관해 얘기를 나눴다. 모녀는 여러 차례 서로의 얼굴을 바라봤고 작은 목소리로 안부를 묻고 또 물었다. 노씨는 최 중위에게 “(최 중위를 보기 위해) 어제 저녁에 왔다”며 6개월 만에 만난 딸에 대한 반가운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최 중위는 입항 환영식 이후 가족들과 충무공이순신함에 30분 정도 머물렀고 운동화, 청바지, 코트 차림으로 차량에 탄 채 부대를 나섰다.

해군 관계자는 “최 중위가 ‘다른 동료들도 함께 임무를 수행했다’며 혼자만 관심 받는 것을 부담스러워했다”고 설명했다.

최 중위는 파병 기간 전투정보보좌관 직책을 수행했다. 전투정보보좌관은 함정 전투체계 핵심인 전투정보실에서 전투정보관을 보좌하는 중요한 직책이다. 충무공이순신함이 다른 선박을 호송할 때 교신하는 임무를 맡았고 항해사를 겸직해 항해 계획을 작성하는 중책도 무리 없이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병 기간 최 중위는 조용하고 성실한 자세로 맡은 임무를 수행했으며 자신을 드러내기보다 팀워크를 중시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군에서 전투를 담당하는 ‘함정’ 병과에 속하는 최 중위는 내년 초 정기 인사를 앞두고 다음에도 전투부대에 근무하기를 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중위를 포함한 청해부대 19진 장병은 환영식에 참석한 다음 휴가를 받아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