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우정 고창군수, “주민에 가까이, 정감 넘치는 따뜻한 고창 위해 노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군 2015년 군정결산~세계 속에 빛나는 자연생태환경도시 건설 "


박우정 고창군수

박우정 고창군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고창 건설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주민에 더욱 가까이 다가서는 군정으로 누구나 골고루 행복한 고창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박우정 고창군수가 21일 고창군 주재기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2015년 군정을 소회하며 이같이 말했다.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고창군의 자연생태환경도시를 잘 가꾸고 보전하는 한편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에 생물권보전지역 로고를 라벨로 부착해 소득을 향상하고 활발한 귀농귀촌 사업을 추진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운곡습지 주변 마을과 아산면 용계마을 등에 생태마을, 생태관찰시설, 생태체험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고 생물권보전지역의 보전과 관리에 군민의 참여를 확대해 함께 만들어가는 자연생태환경도시 육성에 힘썼다.
이와 함께 람사르습지로 등록된 고창갯벌에도 생태관광이 함께 연계될 수 있도록 세계프리미엄 갯벌생태지구 조성사업과 구시포 국가어항건설을 마무리하고 구시포이용 고도화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고창읍성 대표관광지사업과 무장읍성관광거점 사업 등을 적극 시행해 역사와 문화 자연생태가 하나로 연계되는 찾아오는 고창 만들기를 역점적으로 추진했다.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지난 7월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축구와 핸드볼 2종목을 유치했으며 각종 국제 및 전국단위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창군을 알리는 새로운 기회로 삼았다.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돈 버는 농어촌도시를 육성할 수 있도록 농업생산 소득기반을 조성하고 안정적인 농업소득을 보장하며 고소득 작목 육성에 주력했다.

다양한 복지정책을 통해 노인건강진단, 571개소 경로당의 개보수 등 노인복지와 전국 군단위 최초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원, 출산장려금 확대 지원, 장애인복지관건립 추진, 분만취약지 지원사업 대상 지자체로 선정되어 분만산부인과를 설치하게 되는 등 모든 계층이 골고루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그 어느 때보다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정에 반영하고 주민 숙원사업 해결과 안전한 생활환경 마련을 위한 지방하천, 소하천정비사업, 재해위험지구정비 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해 도내 군 지역 중 가장 많은 14억 7천여만원의 재난안전교부세를 확보했다.

군은 내년도에는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고창 건설’의 결실을 맺을 밑거름이 될 중요한 시기인 만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인류무형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생물권보전지역의 이점을 살려 역사와 문화, 자연자원에 새로운 가치와 생명력을 불어넣어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누구에게나 따뜻함과 정겨움으로 남을 수 있는 고장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한국인의 본향 고창’을 이뤄간다는 계획이다.

박우정 군수는 “화합과 소통으로 군민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한 해였다”며 “군정발전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 마련한 508억원의 국비와 4393억원의 군정예산을 토대로 내년에도 실질적으로 주민의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사업과 군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추진해 군민이 진정으로 행복한 고창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