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임위, 굿게이머그룹 2기 해단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게임위, 굿게이머그룹 2기 해단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7일 게임위 부산본청 2층 대회의실에서 굿게이머그룹(GGG) 제2기의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GGG 2기는 게임을 좋아하는 대학생들 164명이 참여했으며 총 159건의 오픈마켓 게임물의 모니터링을 했다. 이 중 31건은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등급이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사후초치가 이뤄졌다.

세부적으로는 '폭력성', '선정성', '범죄', '언어' 등의 게임물 등급이 부적절한 게임물 28건과 청소년이용불가인 '불법사행성' 게임 3건에 대해서는 시정요청, 차단으로 각각 처리했다.

이날 게임위는 모니터링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우수상 10명, 공로상 36명을 포상했다. 또 게임위는 모니터링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GGG 2기 학생들에게 봉사점수를 부여해왔다.
GGG는 게임 산업과 등급분류제도에 대한 교육과 게임물 모니터링 체험 등을 통해 참여자 스스로 건전한 게임이용과 모니터링 업무를 직접 참여하여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작년부터 운영해왔다.

게임위는 2016년 상반기 중 GGG 제3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또 모니터링 교육, 정기 간담회, 게임 실무자 특강, 모의 등급분류 체험 등의 프로그램 운영 규모를 확대해 등급 분류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