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도교육청 '교육협력' 소통 확대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교육 협력사업이 무르익고 있다. 최근 가격을 낮춘 '착한교복' 품평회를 공동으로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두 기관 담당자들이 처음으로 공동워크숍을 개최, 소통에 나섰다.

경기도와 경기교육청은 28일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도 및 시ㆍ군 관계자,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경기평생교육진흥원, 경기영어마을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교육청 교육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협력사업 관계자들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경기 교육발전에 대한 실천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성군 도 교육협력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난 6월말 남경필 경기지사와 이재정 경기교육감이 취임 1년을 맞아 교육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힌 이후 사업 담당자들이 소통을 통해 협력관계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더욱 활발한 두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두 기관은 ▲4대 테마파크 조성사업 ▲교육협력사업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 등 주요 정책사업을 공유하고 각 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4대 테마파크 사업은 남 지사와 이 교육감이 창의력ㆍ인성ㆍ기본기ㆍ생명존중 등 4가지 테마를 주제로 한 '미래형 교육 테마파크'를 공동 조성하는 사업이다.
앞서 두 기관은 교육정책협의회를 통해 학교시설개선, 꿈의교실 운영, 학교 교육급식,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법정전출금 등 다양한 의제에 대해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도와 도 교육청은 교육정책협의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교육정책에 대한 상호정보 공유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