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전자상거래 창업, 해외부터 노린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올 1분기에 국내 버전의 쇼핑몰과 함께 문을 연 해외직판 쇼핑몰 수가 전년 동기대비 30% 가량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런 변화는 온라인에서 글로벌 브랜드를 키우겠다는 사업자들의 의식이 강해진 가운데 활용 쉬운 해외직판 쇼핑몰 구축 인프라와 마케팅 서비스 등까지 갖춰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캐주얼 패션 브랜드 ‘주스토’의 경우 국내 쇼핑몰과 영문 해외직판 쇼핑몰을 함께 연 사례다. 창업 직후 한류 연예인이 주스토 상품을 착용한 것이 화제가 되면서 일본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일본 해외직판 쇼핑몰까지 선보였다. 현재 전체 매출에서 해외 비중이 60%로 절반 이상에 달하며 일본과 미국, 캐나다, 동남아 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충성 고객을 확보해가고 있다. 일본에서의 매출 성장세가 특히 가파른 것도 특징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창업 초기에도 해외직판 인프라를 통해 수출에 성공할 기회가 크게 열렸다”며 “예비 창업자들부터 해외 관련 교육을 많이 듣고 세계 무대에서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기에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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