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딸기공선출하회 사업평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딸기공선출하회 (김완식 회장)는 24일 곡성군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2015년 사업평가회를 가졌다.

곡성딸기공선출하회 (김완식 회장)는 24일 곡성군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2015년 사업평가회를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메가-3딸기 세계최초 출시~곡성대표 공선공계 조직으로 성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딸기공선출하회 (김완식 회장)는 24일 곡성군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2015년 사업평가회를 가졌다.

2013년도 8명으로 출발한 딸기공선출하회는 2014년도 오메가-3딸기를 세계최초로 출시하면서 성장을 거듭한 결과 2015년 현재 회원 수 30명에 8ha 재배면적에서 13억이라는 매출을 올리는 곡성대표 공선공계 조직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특히 곡성군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조합장 배기섭)을 통해 공선출하회에서 생산한 오메가-3딸기는 한국식품연구원에 성분분석을 의뢰한 결과 100g당 20~40mg의 오메가-3 성분에 확인 되었다.
오메가?3는 사람의 정상적인 성장과 건강에 필수적이며 특히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동맥경화나 관상동맥질환 등 심장관질환을 물론 뇌와 눈 신경의 정상적인 발달을 돕는 등의 생물학적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필수 지방산이다.

곡성딸기공선출하회는 참여농가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생산농가의 실익추구를 핵심가치로 하는 조직으로 곡성딸기 전체 생산량의 32%를 차지하고 있는 중견조직으로 성장했다. 주출하처인 농협안성센터·홈플러스·이마트 등에 등급별 출하분석을 통해 등급비율·가격비교로 사업결과를 분석하고 있다.

곡성딸기공선출하회는 회원의 의식변화에 따른 재배과정·재배기술 등의 통일성으로 품질의 상향평준화를 이루고 공동선별로 시간의 효율성을 이루어서 영농일정의 계획. 타작물의 시간투지 활용 등 재배작물을 극대화 시켜 곡성군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농산물유통의 중심센터 역할로 정도경영을 통한 상생을 추구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