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명작 선정 100%책임판매, 온라인·TV홈쇼핑 등 유통채널 다각화로 판매 활성화
선포식 행사에서는 ▲ 우리농산물 명인(名人) 소개 및 인증패 증정 ▲ 농협·현대자동차의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MOU 체결식 ▲ 소비자·생산자 대표의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다짐문 낭독 ▲ 명인·명작, 농산물꾸러미 등 우리농산물 전시 부스 순람 등이 진행된다.
주요 추진사항은 ▲명인·명작 등 우수 농산물 개발 및 책임판매까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 ▲농협 a마켓, 신설 TV홈쇼핑 등 유통채널 다각화를 통한 우리농산물 판매 확대 ▲쌀 소비 확산을 위한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 전개 ▲기업체 및 지자체 등과 연계한 상생마케팅 확대 ▲소비촉진 캠페인 TV광고 방영 및 농산물 Day마케팅 실시 등이다.
특히 우수 농산물 개발과 판매확대를 위해 명인·명작을 선정해 농협이 100% 책임판매할 예정이다. 또 농협 a마켓, 신설 TV홈쇼핑 등 유통채널 다각화를 통해 우리농산물 판매 확대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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