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향군인회 인사규정위반 무더기 적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향군기 흔드는 박세환 회장. 사진출처=konas.net

향군기 흔드는 박세환 회장. 사진출처=konas.ne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재향군인회(향군)가 경영본부장 채용 등과 관련해 인사 규정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훈처는 6일 지난달 26일부터 향군에 대한 특별감사를 벌인 결과 "경영본부장 공개채용 미실시, 정원 초과 직원 채용, 직제에 없는 직위 신설 등 인사 관련 규정 위반 사항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보훈처에 따르면 조남풍 향군 회장은 지난 4월 취임 이후 임명한 경영본부장을 20여일 만에 사퇴시키고 현 경영본부장을 특별 채용했다. 향군 임직원을 공개 채용해야 한다는 인사복무 규정을 어긴 것이다.

또 조 회장 취임 이후 향군은 직제에도 없는 1급 직위인 재정예산실장을 보훈처의 승인도 받지 않고 신설해 임용했다. 이 밖에도 향군은 정원을 초과해 부장급 직원을 계약직으로 채용하는 과정에서 '60세 이하로, 3년 이상 복무할 수 있는 사람'을 뽑는다는 규정을 위반해 8명을 뽑았다.

보훈처는 이 같은 사안들에 대해 향군의 해명을 요구하고 규정 위반이 명백한 인사에 대해서는 임용을 취소하라고 명령했다. 향군이 추진 중인 사무실 이전 방안에 대해서도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보훈처는 사무실 이전을 보류할 것을 명령하고 타당성 재검토를 지시했다. 보훈처는 향군의 각종 의혹들에 대한 감사를 계속해 위법 사항이 확인되면 법적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향군에서는 최근 설립 63년 만에 노조가 결성됐으며 노조는 조남풍 회장 취임 이후 제기된 각종 의혹을 담은 진정서를 보훈처 등에 제출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