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서식품, ‘맥심 헤리티지 캠페인’ 전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화유산 가치 되새기는 다양한 ‘맥심 헤리티지 캠페인’ 활동 전개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동서식품은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맥심 헤리티지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지난 4월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업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맥심 헤리티지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며 ‘우리 문화유산 지킴이’로 활동 중이다.

7월부터는 맥심 헤리티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커피믹스 패키지에 국보 제 287호인 백제금동대향로가 인쇄된 제품이 출고된다. 백제금동대향로는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대규격 전 제품 패키지에 적용된다. 동서식품은 백제금동대향로를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유산들을 제품 패키지에 인쇄할 계획이다.

7월1일부터는 백제 유적 체험단인 우리 문화유산 탐험대를 모집한다. 공주, 부여 등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대를 탐방하고,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체험단에 선정된 인원들은 8월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일정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헤리티지 홈페이지(http://www.maxim-heritage.com)에서는 문화유산의 의미를 주변 사람과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백제금동대향로 관련 퀴즈 정답을 맞추고 SNS를 통해 공유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총 100명에게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22일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는 문화유산의 숨겨진 의미를 찾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백제금동대향로의 도상과 관련된 비밀을 찾으면 12월까지 매월 10명씩에게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3권 도서 세트가 증정된다. 당첨여부는 매월 13일 또는 14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